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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마트폰 전용 아이피 접속 방법

스마트폰 전용 아이피 서비스 사용자를 위한 VPN 접속 방법입니다.

접속에 사용할 디바이스를 선택하여 VPN 접속 방법을 확인하세요.

iOS에서 접속하기 - OpenVPN 방식 (닫기)

OpenVPN 방식 접속 설명입니다.


앱 설치 및 설정

iOS에서 OpenVPN 접속은 "OpenVPN Connect"라는 앱을 이용합니다.
"OpenVPN Connect" 앱을 설치하고, 아이폰의 사파리에서 OpenVPN 설정파일 다운받아 설정합니다.)

1 "App Store"에서 "OpenVPN Connect"를 검색해 설치합니다.



2 아이폰에서 사파리를 열고 www.monetcom.co.kr 홈페이지의 이 접속설정방법 페이지를 열고 아래 설정파일 다운받기 버튼을 클릭하고 "OpenVPN에서 열기"를 선택합니다.

OpenVPN 설정파일 다운받기


3 OpenVPN 앱이 열리고 그림과 같이 Import Profile에서 "ADD"를 선택합니다.

4"Save password"를 선택하고, Username과 Password에 www.monetcom.co.kr 홈페이지의 VPN 아이피 서비스에서 생성한 접속 계정의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ADD"를 선택합니다.

5생성된 OpenVPN Profile을 선택하면 바로 접속 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은 메세지 창이 열린다면 "Yes"를 선택하면 연결됩니다.

6접속에 성공하면 "Disconnected"에서 "Connected"로 바뀌며 "CONNECTION STATS"에서 접속 상태를 볼수 있습니다. 접속을 끊으려면 "Connected" 아래 버튼을 눌러줍니다.


접속에 실패했다면 아래 "접속 실패 원인 확인"을 참고하세요.

7 다음에 다시 접속을 원한다면 설정파일등록이 다시 필요하지 않습니다. 홈 화면에서 "OpenVPN" 앱을 선택해 다시 열고 단지 "Disconnected" 아래의 OpenVPN Profile 버튼을 눌러주어 간편하게 다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접속 실패 원인 확인

해외에서 접속하는 사용자의 경우 접속 서버를 변경하여 접속 장애를 해결하거나 품질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위 "접속 서버 변경" 내용을 확인하세요. 서버를 변경해도 접속이 되지 않는다면 아래 내용을 확인하세요.

VPN 접속 로그를 확인하여 접속 실패 원인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접속에 실패하면 그림과 같이 오류메세지가 보입니다.

상단 오른쪽 로그 아이콘을 선택하면 접속 로그 내용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 표에서 접속 실패 원인을 찾아봅니다.



접속 로그 내용에 따른 접속 실패 원인 및 해결 방법입니다.

접속 로그 내용접속 실패 원인 및 해결 방법
AUTH: Received control message: AUTH_FAILEDUsername 이나 Password를 잘못 입력하거나, 만기일이 지나거나, 이미 다른 기기나 컴퓨터에서 접속되어 있는 경우입니다. Monetcom 서비스는 같은 계정으로 동시에 이중 접속이 되지 않습니다. www.monetcom.co.kr 홈페이지의 VPN 아이피 서비스에서 계정 상태를 확인하세요.
RESOLVE: Cannot resolve host address: monetcom...DNS 문제로 Monetcom VPN 서버를 찾지 못하는 경우입니다. 컴퓨터의 DNS 설정에서 DNS 서버 주소를 168.126.63.1 또는 8.8.8.8로 변경해 주세요.
All TAP-Win32 adapters on this system are currently in use가상 드라이브가 이미 실행되고 있는 경우입니다. 컴퓨터를 재부팅하고 접속합니다.
"Unable to connect because your certificate is not yet valid. Check that your system time is correct" 라는 메세지가 뜨는 경우사용자 컴퓨터의 현재 시간이 잘못되어 있는 경우입니다. 컴퓨터의 시간을 현재시간으로 조정한 후 접속합니다.
TLS Error: TLS key negotiation failed to occur within 60 seconds (check your network connectivity)"사용자의 인터넷 연결 상태가 불안하거나, 외국에서 접속하는 경우 현지 인터넷과 Monetcom 회선간 경로가 좋지 않은 경우입니다. 공유기를 사용한다면 공유기를 10분 정도 껐다가 켜고 다시 시도해 봅니다.
UDP/TCP: connect to monetcom... failedMonetcom VPN 서버로 접속할 수 없는 경우입니다.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지 않거나, 외국에서 접속하는 경우 현지 인터넷과 Monetcom 회선간 경로가 좋지 않은 경우입니다. 공유기를 사용한다면 공유기를 10분 정도 껐다가 켜고 다시 시도해 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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