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 네트워크 접속 방법
기업 VPN 서비스를 받고 있는 기업을 위해 외근 근무자가 회사 네트워크로 접속을 위한 프로그램 VPN 접속 방법을 설명합니다.
접속에 사용할 디바이스를 선택하여 VPN 접속 방법을 확인하세요.
IOS에서 접속하기 - OpenVPN 방식 (닫기)
OpenVPN 방식 접속 설명입니다.
앱 설치 및 설정
iOS에서 OpenVPN 접속은 "OpenVPN Connect"라는 앱을 이용합니다.
"OpenVPN Connect" 앱을 설치하고, 이메일로 받은 IPany용 "연결 설정 파일"을 앱에 연결해 주어야 합니다. (iOS 기기에 이메일을 받을 수 있게 "Mail" 계정 설정이 되어있어야 합니다.)
1 "App Store"에서 "OpenVPN Connect"를 검색해 설치합니다.
2 앱을 처음 실행 시키면 그림과 같이 설정(profile) 파일을 받아오는 방법을 선택해야 합니다. 여기서, "attachment in the Email"을 선택하고, 화면 오른쪽 위의 "X"를 눌러 닫아줍니다. 홈버튼으로 앱을 닫습니다.
3 회사 관리자에게 연락하여 "OpenVPN 접속 설정 파일"을 이메일에 첨부해 보내달라고 요청합니다. (접속하려는 iOS 기기에서 받을 수 있는 이메일 주소로 보내 달라고 해야 합니다.)
4 VPN 연결에 사용하려는 iOS 기기에서 이메일이 들어왔는지 확인합니다.
회사 관리자가 보내준 이메일을 열고 첨부파일을 눌러 "OpenVPN에 연결"을 선택합니다.
5 OpenVPN 앱이 열리면 그림과 같이 초록색 "+" 버튼을 선택하여 접속 설정을 추가합니다.
6 UserID와 Password에 회사 관리자에게서 받은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합니다. "Disconnected" 아래의 버튼을 눌러주면 바로 접속 할 수 있습니다. ("Save"를 활성화하면 다음 연결 시 UserID와 Password를 입력하지 않고 바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아래 그림과 같은 메세지 창이 열린다면 "Yes"를 선택하면 연결됩니다.
7 접속에 성공하면 "Disconnected"에서 "Connected"로 바뀌며 "Connection Details"에서 접속 상태를 볼수 있습니다. 접속을 끊으려면 "Connected" 아래 버튼을 눌러줍니다.
접속에 실패했다면 아래 "접속 실패 원인 확인"을 참고하세요.
8 다음에 다시 접속을 원한다면 설정 파일 등록은 필요하지 않습니다. 홈 화면에서 "OpenVPN" 앱을 선택해 다시 열고 단지 "Disconnected" 아래의 버튼을 눌러주어 간편하게 다시 접속할 수 있습니다.
접속 실패 원인 확인
VPN 접속 로그를 확인하여 접속 실패 원인을 파악할 수 있습니다. 접속에 실패하면 그림과 같이 오류메세지가 보입니다.
오류메세지를 눌러 주면 VPN 접속 로그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접속 로그 내용을 확인하여 아래 표에서 접속 실패 원인을 찾아봅니다.
접속 로그 내용에 따른 접속 실패 원인 및 해결 방법입니다.
접속 로그 내용 | 접속 실패 원인 및 해결 방법 |
AUTH: Received control message: AUTH_FAILED | Username 이나 Password를 잘못 입력한 경우입니다.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다시 확인합니다. |
RESOLVE: Cannot resolve host address: ipany... | DNS 문제로 IPany VPN 서버를 찾지 못하는 경우입니다. 컴퓨터의 DNS 설정에서 DNS 서버 주소를 168.126.63.1 또는 8.8.8.8로 변경해 주세요. |
All TAP-Win32 adapters on this system are currently in use | 가상 드라이브가 이미 실행되고 있는 경우입니다. 컴퓨터를 재부팅하고 접속합니다. |
"Unable to connect because your certificate is not yet valid. Check that your system time is correct" 라는 메세지가 뜨는 경우 | 사용자 컴퓨터의 현재 시간이 잘못되어 있는 경우입니다. 컴퓨터의 시간을 현재시간으로 조정한 후 접속합니다. |
TLS Error: TLS key negotiation failed to occur within 60 seconds (check your network connectivity)" | 사용자의 인터넷 연결 상태가 불안하거나, 외국에서 접속하는 경우 현지 인터넷과 회사 인터넷 회선간 경로가 좋지 않은 경우입니다. 공유기를 사용한다면 공유기를 10분 정도 껐다가 켜고 다시 시도해 봅니다. |
UDP/TCP: connect to 회사명... failed | 회사의 VPN 장비로 접속할 수 없는 경우입니다. 인터넷이 연결되어 있지 않거나, 외국에서 접속하는 경우 현지 인터넷과 회사 인터넷 회선간 경로가 좋지 않은 경우입니다. 공유기를 사용한다면 공유기를 10분 정도 껐다가 켜고 다시 시도해 봅니다.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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